본문 바로가기
Review/The Others

[타실라] 경주 공영자전거 대여

by 빛나는릴리 2022. 7. 15.
728x90

따릉이, 타랑께, 타슈... 등등 타 지역에 있는 재미있는 공영자전거 이름들이 많았는데 경주에도 드디어 타실라가 생겼어요~!^^


꽤 오래 전부터 경주 구석구석 대여소라는 명칭으로 자전거 대는 곳들이 생겼었는데 자전거는 없었거든요ㅎㅎ

그러다가 6월 말인가?ㅎㅎ 그때쯤부터 자전거가 있었답니다~! 그러던 차에 7월말까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대서 바로 타봤어요~😍
벌써 세번이나 대여한!ㅎㅎㅎ 후기 알려드릴게요~❤️


먼저는 이 어플을 설치해야해요^^

아쉽게도 아이폰은 아직 어플 심사중이래요ㅠㅠ 저 사이트로 들어가셔야합니다♡ㅎㅎ

(✨️7월 16일 기준 아이폰에도 어플 설치가 되었어요! 사이트에서 하다가 너무 대여가 안되어서 찾아보니 다운로드 가능했고 대여도 되었답니다☺️)

가입을 미리 해두시면 좋아요~^^

ㅎㅎ 여기는 집 근처 대여(반납)소인데 타실라는 요로케 생겼어요ㅎㅎㅎ

안전모도 있는데 저기 보면 누가 가져가셨는지...🥲 간혹 안전모가 없는 타실라도 있어요ㅠㅠ

아무튼 저 대여소에서 빌리시고 반납도 해야합니다~!

알록달록한 타실라인데 제가 숏다리라 그런가ㅋㅋㅋㄱ 다리가 땅에 닿지 않아섴ㅋㅋ 살짝 힘들었답니당ㅎㅎ

사실 제가 10년도 전에 자전거를 타보고 안타봐서ㅋㅋㅋ 못타고 사고날까봐 걱정했거든요🤣
처음에는 너무 오랜만에 타서 어색했지만 자전거는 진짜 몸이 기억하더라구용ㅋㅋ 갈 수 는 있었다묘..☺️ㅋㅋ

빠르게 슝슝 잘 나가요ㅎㅎ

그럼 대여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여기 파란색 버튼을 누르시면 안내 음성이 나오는데요!
목소리가 나오면 어플에 대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QR코드 인식을 해주면 등록이 되어요~~
블루투스 연결로 폰과 자전거가 연결이 되어야해서 블루투스 켜두시면 되어용ㅎㅎ

그럼 저 흰색 레버가 아래에서 위로 철커덕하고 올라가고 탈 수 있게 됩니당~


그리고 이렇게 카톡으로 연락도 오더라구요~^^
1회에 90분 탈 수 있고 그 이후로는 추가요금이 나온다고 하네요~~

반납은 대여소에 정차시키고 흰색 레버를 내려주시면 완료~~
어플 등에 대여가 끝났다고 연락오면 됩니당^^

지금은 무료인 타실라ㅎㅎ 다음달부터는 이용권을 구매해야하는데 금액은 다음과 같네요~😆

금액도 착한 것 같아요ㅎㅎ
개인 자전거는 분실의 위험이 있는데 이건 그렇지 않으니까용ㅎㅎ

이용권은 카드결제와 휴대폰이 있는데 폰은 9월부터 결제가 된다하네요~

대신 단점은..!! (1년권 구입 후 추가..)
첫째, 저희 집 가까이에 대여소가 없어요ㅋㅋㅋㅠ
대여소가 엄청 많은데 하필이면 우리 동네만ㅋㄲㅋ😂 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이 빨리 가도 5분에서 10분....ㅠ 은근 귀찮더라구요..!! 그래도 집 가까운 곳에 대여소가 있으시면 강추!👍🏻👍🏻👍🏻

둘째, 대여소에 자전거가 없다^^
주변 대여소에 자전거가 없는 경우도 꽤 많아요..! 내가 급히 타고 이동해야 하는데 없다...? 어쩔수없이 못타는ㅠ

셋째, 대여 오류.....🤬
이거는 사람 열받게 하기 1등인데요^^
어플 문제인지 가끔씩 대여가 미치도록 안됩니다.... 평소처럼 똑같이 하는데 진짜 계속 안될때가 있어요ㅠ
7월에도 그런 적이 있어서 처음이라 그렇겠지 했는데 9월 기준으로도 그럽니다...
인식을 못해서 잠금이 풀리지가 않더라고요
이것때문에 이동해야하는데 시간이 지체되고 결국 택시탄게 한두번이 아님ㅡㅡ
타실라 탈 때는 여유롭게.... +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렸다가 시도하면 되긴합니다
그래서 급하게 이동할때 이러면 포기하는데 진짜 그럴때마다 1년권 괜히 끊은 기분^^

아무튼 이용권 구매에 참고되시길 바라요...🤣

댓글